티스토리 뷰


지갑을 잃어버린 경우 카드들중 가장 곤란하고 불편한게 바로 주민등록증이 아닌가 생각 되는데요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기 때문입니다. 민증 잃어버렸을때 어떤 방법부터 해볼수 있는지 바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라면 그전에 먼저 분실된 것을 고지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직접 분실신고를 할수 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쉽게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아닌경우에는 접수 불가능한 점 참고 하시면 됩니다.


쉽게 해보실수 있는 사이트로는 민원24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온라인과 함께 또는 직접 방문으로 신고하고자 하신다면 근처 주민센터 방문으로 분실접수가 가능 합니다. 많은 신고 또는 민원 업무를 처리 하실때에 주로 쓰이는 주민등록증입니다.


하지만 민증 잃어버렸을때 이를 재발급 받기 위해 본인 확인 관련 서류가 있는지 확인해 볼수 있는데요 우선 재발급 받으실때에는 민증은 필요 없습니다. 민증이 없기 때문인데요 만약 임시로 민증이 필요한 경우라면 사진과 함께 임시 주민등록증으로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재발급시 카드 수수료로 5천원 가량의 금액과 사진1장이 필요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민증 잃어버렸을때 카드가 없는데 어떻게 본인임을 확인할수 있을까요 


미리 등록해 주신 지문을 이용해 대조후 본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과 정보에대한 안내는 해당 홈피내에서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민증을 재발급 받기 위해 사진을 촬영 할때에는 여러가지 주의 사항에 염두해 맞는 사진을 찍어 주셔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일어난 상황에 미리 준비 되지 않았더라도 악세서리나 머플러 모자등은 착용하지 않으셔야 하는것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