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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고등학교 시절내내 서기를 맡았습니다. 이가 운명인지 직장생활중에는 회의록까지 작성하게 되는 역할을 맡았는데요 처음 회의록 작성법에대해 꼭 필수로 알고가야 할 부분은 없는지 살펴본후 요령껏 쉽게 작성할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서식들중 다음과 같은 양식들을 이용했을때 좀 더 유리하고 수월하게 작성이 가능했습니다. 그 내용 확인 가능합니다.


회의록 작성법 관련 양식에는 보시다시피 필수로 들어가야 할 요소들이 보이는데요 내용을 확인해 보니 상단에 위치하면 좋을 내용으로 회의가 진행되는 날짜 또는 시간등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또한 회의하게 된 담당 부서라던가 소속등을 적어 주신후 작성자의 성명을 기재 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참석하는 인원의 성명 또는 부서등을 함께 기재 하시면 회의록의 참고 자료가 됩니다.


회의의 안건으로 즉 목차로 이해해 주시면 되겠는데요 이는 회의를 마친후 그 내용에 맞춰 정리해 주셔도 좋습니다. 회의내용은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 내용을 적는것이 아니란점 명심 하시기 바랍니다. 사실을 기반으로 최대한 깔끔하게 작성 하는것이 한눈에 여러 사람들이 모두 이해하기 쉬운 내용이 됩니다. 이는 각자 개개인 필요한 내용은 별도로 작성하기 때문에 그 내용을 정리하는 역할정도로 그 의미를 이해 해 주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아주 상세한 내용을 모두 다 기록할 필요는 없으며 간략하고 단순한 문장이 더 좋습니다. 회의에 관한 내용은 대부분 먼저 어떤 안건이 주어지게 되면 그 진행은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지 방법과 방안을 모색하게 됩니다. 이에 진행자가 결정되게 되는데요 그에 맞춰 회의록 작성법을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결정된 안건에대한 내용을 먼저 적어 주신후 그를 진행하는 내용으로 담당 하게 될 사람 또는 그 계획에 관한 자세한 날짜등을 작성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내용 이해가 되신분들께 제공 가능한 사이트도 함께 안내 드리겠습니다. 회의록 작성법에 준한 양식을 다운 받아 보실수 있는 사이트로는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이라는 서식 제공 사이트가 검색과 함께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워드 또는 한글과 엑셀등으로 서식이 마련되어 제공되고 있는 사이트이며 해당 양식은 워드에서 찾아 보실수 있습니다.


그외 프레젠테이션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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