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광객들이 우리나라 문화재중 하나로 경복궁을 찾는 이유도 있지만 경복궁은 주변 경관과 경치가 좋아 산책을 하기위해 또는 그 경치를 즐기는것만으로도 사계절 내내 찾는 장소중 한곳이 됩니다. 명절과 같은때에는 특히 더 사람이 붐비는데요 저희도 아이와 함께 한복을 착용하고 무료로 입장하여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경복궁 입장료 얼마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평소 관람이 가능한 시간과 입장료가 정해져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거나 3,000원의 입장료가 있기도 합니다. 해당 대상자에 따라 경복궁 입장료 그 차액이 약간씩 있는데요 먼저 성인을 기준으로 3천원의 입장료가 있으며 단체인 경우에는 대인기준 10명이 넘는다면 2,400원의 입장료로 약600원정도 할인이 가능해 집니다. 


그외 외국인에 해당되는 관광객이시라면 대인은 3천원 소인은 1,500원의 입장료에 해당 됩니다. 소인의 기준은 우리나이로 만7세에 해당되며 이후 만18세이전까지 경복궁 입장료 1,500원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이전 만6세이하에 해당되는 경우 그리고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한복을 착용 하신분들께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오시는 다른분들께도 한복을 알릴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시적 효과를 기대한 이벤트성이 아닌가 여겨집니다.


최근 1월2일의 경우에는 오전9시부터 17시까지 관람이 가능했으며 3월과 5월, 그리고 6월과 8월등 각각 상반기 하반기 그리고 계절에 따라 마감하는 시간의 차이가 약간 있습니다. 만약 18시 마감이라고 한다면 입장 시간은 한시간전인 17시까지 입장해 주셔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마감전이라 하더라도 입장이 불가한 점 미리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단, 기관의 사정이 있다면 그 시간의 변동이 있을수 있는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경복궁은 매주 화요일 마다 휴일인데요 경복궁 관람 계획이 있으신분께서는 미리 해당되는 날짜가 화요일은 아닌지 꼭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에 위치해 있고 산책 코스로도 많은분들께서 쉽게 찾으시며 또 경복궁 입장료가 비싼편은 아니란점에서 자주 찾는분들이 계십니다. 이런분들께는 상시 관람권등을 이용 하신다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는 한달중 언제나 이용이 가능 하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단, 관람 가능한 시간내에서 입장이 가능하고 입장권을 구매 하셨다면 그이 이후 한달동안 사용 하실수 있도록 기간제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그외 점심시간 이용 가능한 관람이나 시간제등으로 매우 활용성을 다양화 시켜 이용이 편리합니다. 표 사진을 참고 하시면 좀 더 이해가 쉬운데요 관람권은 현장에서 구매로도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직접 현장에서 상담을 통해서도 알아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